경기/충남

공주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사랑의 푸드박스’ 나눔 봉사

지역봉사자들은 푸드박스 제작을 위해
자발적인 물품 기부 활동을 전개하며
봉사단들과 함께 직접 빵을 만들기도

▲공주맘들의 사랑방▲국민건강보험 공주지사▲공주시니어클럽 등 공주시 주요 기관 및 단체 모습들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공주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건강을 위해서 의료기관들과 협치를 통하여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계층뿐만 아니라 돌봄이 필요한 지역주민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성과를 올린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는 사랑의 푸드박스를 전달하는 지역 사랑의 협회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고 있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카페 ◎공주맘들의 사랑방 (공주맘카페) ◎국민건강보험 공주지사 (건보공주지사) ◎공주시니어클럽 등 공주시 주요 기관 및 단체와 협업하여 사랑의 푸드박스를 제작, 지역사회 영양관리가 필요한 200개 가정의 어르신들에 25,000원 상당 12종의 식료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박스작업하는 자원봉사자들

 

이날 지역봉사자들은 푸드박스 제작을 위해 (공주맘카페) 회원들은 자발적인 물품 기부 활동을 전개하며  (건보공주지사) 봉사단들과 함께 직접 빵을 만들기도 했다.

 

이어 (건보공주지사) 에서는 푸드박스 포장을 위한 장소 제공과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공주시니어클럽에서는 2000롤의 휴지와 커피 찌꺼기로 만든 탈취제를 후원했다.

 

▲ 12가지 식료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주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주관  필요한 가정에 배분될 선물 박스

 

또한 행사에서 제작한 푸드박스는 현미누룽지, 참치캔, 국수, 미숫가루, 빵, 단백질 음료, 동전육수, 블루베리즙, 잡곡, 청춘장 등 12가지 식료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주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주관 하에 필요한 가정에 배분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김희양 회장’은 “공주시 영양 관리가 필요한 노인분들에게 꼭 필요한 식료품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후원을 아끼지 않은 '공주맘카페' '공주시니어클럽'에 감사를 전하며 사업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국민건강보험 공주지사'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가 여기서 끝이 아닌 더 많은 돌봄이 필요한 계층을 도울 수 있도록 열심히 정진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시 행복한 사회 공주 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