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문화체육관광부, 2024 세법개정안 ④ ‘만능통장’ ISA 세금 혜택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알면 쏠쏠하게 도움되는 2024 세법개정안 ④ 만능통장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는 ‘만능통장’,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절세 혜택이 큰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이번 2024세법개정안에 더 강력해진 혜택이 담겼어요.

납입 한도가 두 배로 늘고, 금융이자 비과세 한도도 무려 2.5배 늘어납니다!

특히 주목할 점!

새로 생기는 ‘국내투자형 ISA‘의 비과세 한도는 무려 천만 원이랍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시의회 오세철 의원, 수원박물관 불친절·안전 문제 지적 "서비스 신뢰를 위한 사전 교육 체계 강화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오세철 의원(더불어민주당·파장·송죽·조원2동)은 지난 28일 박물관사업소에 대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자원봉사자와 직원에 대한 체계적인 사전 교육 강화를 강력하게 요청했다. 이는 수원박물관 어린이 체험실 자원봉사자의 불친절 및 안전 문제와 매표소 직원의 불친절 민원이 발생한 것에 대한 지적이다. 오 의원은 “자원봉사자들은 어린이 체험실에서 아이들과 직접 대면하고 접촉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며“이는 어린이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배치 이전에 친절교육·기본 응대교육·아동학대 예방교육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 의원은 박물관 매표소 직원 친절 문제도 함께 언급하며“대부분의 방문객들은 불친절을 겪어도 민원까지 제기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하지만 단 한 명의 불친절도 결국은 수원의 이미지 전체를 훼손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오 의원은 이러한 문제들이 단순한 민원을 넘어 박물관 운영의 기본 신뢰와 서비스 품질을 좌우하는 사안이라고 강조하며,“자원봉사자와 직원 모두가 안정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