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애 학생의 소질 계발하는 밀착형 교육 필요” 21일, ‘특수 직업교육 공유학교’ 여주 푸르메소셜팜 방문

“특수학교와 공유학교 수업 통해 장애 학생의 재능 찾을 수 있어야”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1일 특수 직업교육 공유학교 현장에서 “특수학교와 경기공유학교를 통해 장애 학생도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찾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경기공유학교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장소인 여주 푸르메소셜팜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생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자 운영하고 있는 경기공유학교의 여주 브랜드는 ‘세종 같이 공유학교’다.

 

모든 백성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하여 노력했던 세종대왕의 교육적 가치를 담아 여주 세종 같이 공유학교는 모든 학생의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방문한 여주 푸르메소셜팜은 국내 최초 스마트기반 발달장애인 청년 일터로, 여주교육지원청과 연계해 특수 직업교육 공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여주 공유학교 1호로 지정되어 여주 관내 전체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올해는 여주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 대상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특수 직업교육 공유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농업 직무 체험은 물론 실질적인 직업 준비를 통해 자립을 도모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초등학생과 중학생 프로그램은 ▲농장 생활 미리보기 ▲방울토마토 수확하기 ▲포장 체험하기 ▲일일 제빵사 되기 등이 진행된다.

 

고등학생 프로그램은 ▲올바른 직장생활 이해를 위한 현장 둘러보기 ▲방울토마토 수확 및 포장 실습 ▲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 ▲제과제빵 이론 및 실습 등이 이뤄진다.

 

여주 특수 직업교육 공유학교는 지역 교육 협력을 통해 단순한 체험을 넘어 산학과 연계한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바람직한 공유학교 모델이 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푸르메소셜팜의 시설을 둘러본 뒤 “경기교육도 특수교육에 대한 정책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특수학교와 경기공유학교에서 밀착형 교육을 받은 뒤 소질을 계발하고 스스로 자립해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과 직업을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청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천안문화도시, 미디어아트 작가 양성 교육생 모집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천안시문화예술과와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이 천안 미디어아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천안문화도시 미디어아트 작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은 미디어아트 작가 데뷔를 목표로 하는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과정으로, 현직 미디어아트 작가의 실무 강의와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교육생들이 직접 미디어아트 작품을 완성하고, 이를 천안 소재의 미디어월과 미디어아트 전시관에 송출ㆍ전시할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생에게 좋은 학습의 기회뿐만 아니라 경험까지 가져갈 수 있는 특별한 교육이다.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미디어아트 제작과 관련된 애프터이팩트, 블렌더, 언리얼 엔진, 매드매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 강의와 미디어아트 제작을 위한 사운드 이론과 및 디자인 교육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그래픽 분야, 프로그래밍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작가 데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나 AI시대에 맞춰 생성형 AI 특강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천안에서 처음 이뤄지는 미디어아트 교육이라는 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