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해양수산부, 식중독 걱정 없이 안전한 여름철 수산물 즐기기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식중독 예방을 위해 우리 수산물을 대하는 여섯가지 기본 원칙!

 

① 신선한 수산물 섭취하기! 오염된 수산물은 섭취하면 안돼요.

 

② 신속히 수산물을 냉장·냉동 보관하기! 구입한 수산물은 빠른시간 내에 조리해 주세요!

 

③ 흐르는 수돗물에 충분히 씻어주기!

 

④ 횟감용 칼, 도마는 구분해서 사용하기!

 

⑤ 수산물은 가열 및 조리하여 섭취하기! 감염 위험성이 높은 사람이라면 85도 이상에서 가열 조리해 주세요!

 

⑥ 사용한 조리 기구는 반드시 소독해서 2차 오염 예방하기!

 

우리 모두 식중독 걱정 없는 안전한 여름철 우리 수산물을 즐겨봐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