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문화체육관광부, 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공앱’ BEST5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정부와 공공기관이 국민의 편리한 삶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유용한 앱 중에서 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한 공공앱을 소개합니다. 지금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바로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찾아보세요!

 

‘공공앱’ BEST 5

 

1. 국세청 홈택스(손택스)

손안에서 언제든지 세금관련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세금신고·납부, 국세민원,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홈택스’ 검색

 

2. 코레일톡

코레일톡은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앱입니다.

승차권 예매 및 승차권 확인, 도착역에서 숙소까지 짐 배송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코레일톡’ 검색

 

3. 정부24[구 민원24]

정부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보조금24,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입니다.

민원신청, 보조금 안내, 민원 및 혜택 신청이 간편하며 정부 정책 소식과 기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정부24’ 검색

 

4. the건강보험

더 건강한 국민의 삶을 위해 모바일로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생애주기에 맞춘 건강관리, 건강한 생활을 위한 기록, 민원 서비스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the건강보험’ 검색

 

5. 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 교통과에서 제공하는 정보 조회 서비스로 만나보세요!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조회, 운전면허 관련 조회,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및 조회, 그리고 교통사고 조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교통민원24’ 검색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 열고 학교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발전 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용인의 중학교 교장들을 만나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용인 기흥ㆍ수지구 20개 중학교 교장들과 만나 각 학교 현장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치계획과 진행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이상일 시장과 지역내 초ㆍ중ㆍ고 학교장의 간담회는 학교현장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더 나은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그동안 간담회에서 나온 학교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제도적 문제와 각 기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해 온 이상일 시장과 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용인특례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고, 지난 2023년부터 매년 학교장, 학부모 대표와 간담회를 진행해 현장에서 요청하는 환경개선과 안전대책을 해결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