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청림중, 시네마 콘서트 실시

청림중 예술중점학급과 화성시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의 정기연주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 화성 소재 청림중학교(교장 이문희)는 9월 20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청림중학교 예술중점학급과 화성시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의 영화 음악을 주제로 한 정기연주회를 실시했다.

 

청림중학교는 음악을 통한 성장과 나눔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책임감을 함양코자 음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해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정기연주회를 기획했다.

 

청림중학교 교장 이문희는 “청림중학교 예술중점학급 학생들과 화성시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정기연주회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진로 역량 강화 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교육 실천의 지원 체제를 구축할 것이다.”라며, “모든 학생이 인성과 역량을 키워가며 자신의 꿈을 실현해가는 교육 활동을 지속해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시흥시, 청년 엔지니어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술인재 육성 포럼 열고 지원 방향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시흥시와 함께 27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청년 엔지니어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시흥스마트허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청년 엔지니어의 성장과 정착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적 지원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청년 엔지니어의 성장과 정주 로드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 대학과 고등학교 진로 담당 교사, 기업,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청년의 일자리 유입부터 성장, 정착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행사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와 연계해 추진한 ‘청년 엔지니어 육성 사업’의 성과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오선주 ㈜유퍼런스 대표가 ‘시흥시 청년 고용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시흥스마트허브 중소제조업의 청년 취업 여건과 채용 수요 변화를 분석해 소개했다. 봉미란 한성대학교 교수는 ‘청년 엔지니어 육성 모형 연구’를 통해 교육과 고용이 연계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모델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시흥스마트허브 제조기업의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전공 트랙을 다양화하고 온라인 수업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