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경기도인재개발원, ‘지자체 HRD 콘테스트’ 2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정준재 주무관, 교육과정개발 분야 ‘놀이터(놀면서이해하는데이터) 과정’ 발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인재개발원이 20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41회 지방자치단체 HRD(인적자원개발: Human Resources Development)콘테스트’에 출전해년 연속 가장 우수한 기관에 수여되는 대통령상(교육과정개발 분야)을 수상했다.

 

본 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훈련기관의 우수 교수요원 발굴·육성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성과의 공유·확산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교육훈련 경연대회다. 올해는 ‘강의경연’, ‘교육과정개발’ 2개 분야에서 예선을 통과한 12개 기관 14개 팀이 최종 본선 발표에 참여했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정준재 주무관이 교육과정개발 분야에 출전하여 AI와 함께하는 데이터 학습여정(Learning Journey)으로 설계한 ‘놀ž이ž터(놀면서 이해하는 데이터)’ 교육과정으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김향숙 경기도 인재개발원장은 “지방행정에서도 인공지능 기술과 데이터 활용이 점차 확대되는 변화에 맞춰 빠르게 교육을 개발·운영했던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라고 설명하며 “내년에도 경기도 공무원 교육의 우수성을 대외에 공유·전파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