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국립중앙과학관, 2023 온라인 수학 및 기초과학체험전 개최

www.과학교육콘텐츠체험전.kr에서 온라인으로 열려(6.5.(월) ~ 6.18.(일))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수학 및 생물(Bio)을 주제로 체험 및 과학문화행사가 융합된 ‘수학 및 기초과학체험전’을 6월 5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수학 및 기초과학체험전’은 전 국민이 집에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고, 특히 대덕특구 내 생물(Bio) 분야 전문기관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협력했으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한국원자력안전재단이 교육콘텐츠 교육기부 형태로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체험형콘텐츠 만들기, 전문․이색 과학콘텐츠, 과학 슬기 생물(Bio) 공모전, 과학강연, 과학문화공연, 서바이벌형 퀴즈쇼(오프라인), 참여형 이벤트 등이 있다.


체험형콘텐츠 만들기는 전국 중․고․대학교의 수학동아리, 기초과학분야 유관기관, 국립중앙과학관 자체제작 체험콘텐츠 등 총 40개(수학․생물분야)의 체험재료를 행사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집으로 보내주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전문‧이색 과학콘텐츠는 생명연 연구원들의 연구내용을 알 수 있는 전문과학콘텐츠와 엉뚱한 실험, 샌드아트 공연을 감상을 할 수 있는 이색 과학콘텐츠가 있다.


과학 슬기 생물(Bio) 공모전은 국민들이 직접 만든 생물(Bio)관련 콘텐츠 영상을 보고 좋아하는 콘텐츠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투표인증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과학강연은 언뜻 들으면 맞는 말처럼 들리지만 결론이 매우 이상한 분명하게 잘못된 수학 문제들을 재미있게 들려줄 수학분야와 합성생물학의 세계를 파헤쳐볼 수 있는 생물(Bio)분야 강연으로 진행한다.


과학문화공연은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와 재미를 끌어올릴 수 있는 ‘허풍선이 과학쇼(애니메이션)’를 10가지 에피소드로 나누어 준비했다.


한편, 오프라인에서도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형 퀴즈쇼 ‘사이언스(Science) 물총대첩’을 준비했다. 수학 및 생물(Bio) 주제의 오엑스(O/X)퀴즈와 함께 신나는 물총대결을 체험하고 경품도 받아갈 수 있다.


이밖에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콘텐츠 체험 인증을 하는 ‘누구나 챌린지’, ‘투표 인증’, 행사 체험‘만족도 조사’등의 이벤트도 준비했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이제 코로나19 일상적 유행단계(엔데믹)에 접어들었지만, 전국적으로 과학관 접근이 어려운 국민들 입장에서는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수학 및 기초과학 체험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있기에 중앙과학관으로서는 온라인 과학체험에 대한 수요에도 지속적으로 부응해 나감으로서 창의적 미래과학인재 양성의 기반이 굳건해 지기를 도모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