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신축하‘스페셜 데이’진행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특례시 매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3월에 생신을 맞은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2가구에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리는‘스페셜데이’를 진행했다.


작년부터 시행한 이 사업은 해당 월 생신을 맞은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사업으로 생활용품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생신축하카드, 생일케이크를 선물로 드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산남중학생 4명이 함께 참여하여 어르신에게 생신축하 노래를 불러드리고 함께 말동무를 해드리는 등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생신잔치를 제공했다.


우병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생신상을 받고 아이처럼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 마다 사업 이름처럼 ‘스페셜 데이’를 지내고 계시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 비록 작은 선물과 케이크이지만 혼자 생신을 보내셨을 어르신에게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항상 힘쓰고 있으며‘꽃꽂이 교실’, ‘스페셜데이’등 여러 가지 특화사업을 진행하여 관내 저소득 가정과 어르신들의 정서 및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