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 기간제교사 호봉 획정 지원 연수' 개최

기간제교사 호봉 획정 지원 연수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3월 27일 관내 공립학교 기간제교사 호봉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기간제교사 호봉 획정 지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는 관내 공립학교(유·초·중·고·특수학교)에서 채용한 기간제교사의 호봉 획정에 필요한 절차 및 세부내용에 대한 교육과 함께, 학교행정지원과의 업무 지원 홍보를 겸한 자리였다.


학교에서 지원 요청 시, 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원 호봉획정시 경력환산율표의 적용 등에 관한 예규' 등에 근거하여 호봉획정표를 작성하고, 학교에 전달하여 업무의 일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기간제교사 호봉 획정 업무는 신규 채용 시의 호봉 획정 및 1정 자격 취득 시 재획정, 호봉정정 등이 있다.


학교행정지원과는 2021년부터 학교 지원 기능 강화로 학교공통행정업무 경감을 통해 학교의 교육력 제고를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업무를 추진 중에 있으며, 교육공무원의 호봉 획정에서 범위를 넓혀 기간제교사의 호봉 획정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애경 학교행정지원과장은 “기간제교사의 호봉 획정 지원 업무로 학교 현장에서의 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꾸준히 소통하며 미래 교육에 대비하는 행정지원과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