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고용노동부, ‘나는 어떤 분야?’...직업심리검사 무료로 받으세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나와 적합한 진로분야를 찾지 못해 막막한가요?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누구나 무료로 직업심리검사를 받아보세요! 


개인의 다양한 심리적 특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적합한 진로분야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직업심리검사, 어떤 유형의 검사가 있나요?


첫째, 청소년의 자기이해 및 진로탐색을 위한 검사

(청소년 진로발달검사, 청소년 직업 흥미검사 등)


둘째, 대학생, 성인의 자기이해 및 직업탐색을 위한 검사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대학생 진로 준비도 검사 등)


셋째, 성인을 위한 직업적응검사

(성인용 직업역량검사, 중장년 직업역량검사 등)


◆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초·중·고등학생 청소년부터 대학생, 성인, 이주민, 중장년까지!


연령층, 상황에 맞는 맞춤형 심리검사 제공!


장애인 구직자의 진로계획 수립과 지원을 위한 검사는 장애인직업능력평가포털에서 가능합니다.


◆ 직업심리검사, 이런 점이 좋아요!


- 워크넷 회원가입을 통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의 특성에 보다 적합한 진로분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면접, 자기소개서 등에 자신을 소개하는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에게 온·오프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상담 : 워크넷 → 직업·진로 직업심리검사 → 검사 결과 상담

* 전화 및 방문 상담 : 우리학교 취업지원실, 온라인 청년센터, 전국 고용센터


직업심리검사, 나를 알아가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온라인 검사 외 지필 검사는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받아보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농수산진흥원, 경기도 어촌 공동체 활성화 성과발표회 열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소멸 위기에 처한 경기도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7월 1일부터 5개월간 추진한 어촌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성과발표회를 지난 11월 30일 시화호 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진흥원의 어촌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어촌 공동체별로 최대 1천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전담 상담사를 배정해 지역 특성과 구성원들의 의견 공유를 통한 어촌 공동체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다른 공동체 사업과 차별점이 있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총 5개의 어촌계가 참여해 성과발표회에서 최우수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시상 받았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산시 상동어촌계는 “상동어촌계를 찾고, 담고,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결과를 발표했으며 어촌 마을의 구성원들이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행복충전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수상을 받은 시흥시 월곶어촌계는 씨아이(CI, 기업 이미지 통합작업)개발, 월곶포구축제 신규 콘텐츠 발굴, 플로깅(쓰레기 주우며 조깅하기) 활동을 발표했으며 시흥시 오이도어촌계는 “꿈에 그린(Green) 오이도”를 주제로 오이도 마을 현판 제작, 플로깅 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