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문화고등학교 웹툰메이커스과,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학과와 교육 협약 체결

학교간 만화(웹툰) 분야의 교육 협의 및 지역 거버넌스 구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문화고등학교(교장 엄홍종)는 9월 28일,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학과(학과장 김정영)와 함께 k-웹툰의 미래와 전망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 진로・직업교육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만화(웹툰) 분야 교육적 교류 및 업무 협조 ▷만화(웹툰) 분야 교육활동 협력 ▷만화(웹툰) 분야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 교류 ▷만화(웹툰) 분야 가치 증대를 위한 홍보 등이다.


연성대학교 김정영 학과장은 “웹툰 시장은 작년의 2조원에서 올해 4조원 규모로 해마다 2배씩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학력 차별이 없는 분야다”고 말하며 앞으로의 k-웹툰 시장에 대한 전망과 직업교육의 발전성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11월 9일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학과가 주관하고 ㈜한국와콤이 후원하는 '재혼황후-히어리 콘티 작가 특강 및 시연' 행사에 2023년 안양문화고등학교 웹툰메이커스과 신입생들을 초대했다.


안양문화고등학교 엄홍종 교장은 “안양문화고와 연성대학교가 앞으로 웹툰만화콘텐츠 교육 분야의 선도자 역할을 하며 지역 내 교육적 협력의 모델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양문화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웹툰메이커스과 이외에도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과가 신설되며, 보건간호과, 금융경영과, 관광비즈니스과가 있다. 2023년에는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과 학생들과 웹툰메이커스과 학생들이 함께 하는 거리 예술 공연 및 만화 거리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