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가장무도-일상을 위한 일탈' 시민회관에서 공연

한 무대에서 만나는 전국 13개 지역의 신명나는 전통 탈춤 한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이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가장무도-일상을 위한 일탈'을 11월 5일 16시에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가장무도-일상을 위한 일탈'은 이북, 경기, 경남, 경북, 강원 지역까지 전국 13개의 국가지정무형문화재 탈춤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다. 양반, 말뚝이, 할미, 문둥이, 옴중, 장자마리, 사자 등 이름 없는 각 지역의 다양한 군상들이 풀어내는 저마다의 사연 속에서 삶의 애환, 절망을 신명으로 이겨내는 우리를 만날 수 있다.


천하제일탈공작소는 탈춤의 원리와 정신을 기반으로 동시대의 관객과 함께 어울리는 공연을 만들고 있는 젊은 탈춤꾼들이 모인 예술단체이다. 이번 공연은 국내 최고의 탈꾼들과 악사들이 함께 풀어내는 신명나는 판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관객과 하나가 되어 우리의 일상에 회복을 기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 받아 진행된다.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며, 9월 27일(화) 14시에 티켓오픈한다. 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광명시민 20%, 어린이 및 청소년 30% 할인을 제공한다. 5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