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동권리 증진 방안 모색 '구슬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가 8일 시청에서 아동권리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아동권리 시민강사 7명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가 참석했다.


앞서 시가 지난 5월 아동, 보호자, 아동 관계자 1,8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친화도 조사 결과, ‘교육환경’ 영역의 ‘아동 인권 교육’에 대한 부문이 2.62점으로 (3점 만점) 가장 낮게 나타났다. 시는 해당 조사를 기반으로 현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아동권리 교육 대상 단계별 확대 방안 △아동권리 교육 관련 기관 간 협의체 구축 방안 △지역사회에 맞는 아동권리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아동권리교육 활성화 방안을 위해 시민강사와 전문가, 담당 공무원 등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시민강사는 “아동의 권리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아동들이 본인과 타인의 권리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아동 권리교육 및 홍보에 시흥시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아동권리교육 시민강사 모집·양성과정을 거쳐 8명의 전문 인력을 선발했다. 또한 매년 관내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초등학교 23개교, 지역아동센터 21개 기관 등 총 3,615명의 아동 중 1,99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완료했다. 향후 아동권리 인권개선을 위해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