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2022년 학교문화예술교육 '경기 교과연계 교육연극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 교육연극으로 수업 활성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대표이사 어연선)는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으로 초등 교과와 교육연극을 결합한 `2022 경기 교과연계 교육연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 교과연계 교육연극 사업`은 교사와 예술강사가 공동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연극 수업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자체, 교육지원청, 광명문화재단이 함께 학교 문화예술교육 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초등 정규 교과와 교육연극이 연계된 문화예술 수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5월, 사업에 참여할 5명의 예술강사를 채용 완료했으며, 광명교육지원청의 협력으로 안서초·광명광성초·광명서초·구름산초·광명남초 등 참여학교도 모집했다. 이들 다섯 학교, 총 26학급에서 학급당 5블럭(10차시) 수업이 운영된다.


모집된 학교에서는 올해 11월까지 수업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회의 및 수업 지원 멘토링이 운영된다. 매 차시 수업 종료 후 보완회의를 진행하며, 사업 결과 공유회를 통해 학교별 프로그램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사업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