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리동네 놀이터, 어린이가 놀고 싶은 놀이터로 바꿔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한강신도시 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밝히며, 그 첫 번째 대상지로 청송제2어린이공원(장기동 1323)을 선정하고 지난 5월 4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청송제2어린이공원은 2001년 조성되어 배수가 불량하고 어린이 놀이시설 및 충격흡수용 바닥포장재가 노후된 상태로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은 시설이다. 어린이들의 접근성은 좋으나 놀이시설이 부족하여 이용률이 떨어지는 실정으로 수목과 부지 정비를 통해 놀이공간을 확대하고 선호하는 놀이시설을 확충하여 어린이가 놀고 싶은 어린이공원으로 탈바꿈한다고 알렸다.


청송제2어린이공원에는 친환경적인 코르크 포장, 잔디 놀이터, 고무칩 포장 등을 활용하고 정적·동적인 놀이시설을 통해 어린이의 다양한 시각적 변화, 공간 연출로 오랫동안 이용해도 지루하지 않을 놀이터를 조성한다고 했다.


또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주민참여 감독관을 위촉하여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8월 2일 공사가 완료되면 어린이와 함께 공원을 찾는 가족들도 공원을 즐길 수 있어 이용객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대성 공원관리과장은 “공사 기간(5~8월) 동안 안전하게 시공하고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