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등에 반찬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 대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대원동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 50가구에 건강 밑반찬 세트(조갯살 아욱국, 돼지불고기, 배추겉절이, 마늘종 건새우 볶음 등)를 만들어 나눔을 실천하였다.


생활의 어려움과 끼니를 걱정하는 어르신들께 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만든 건강 밑반찬 세트를 정성스레 준비하여 전달하였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늘 잊지 않고 이렇게 챙겨주니, 받을 때마다 고마운 마음이 크다”라는 말을 전했다.


윤상식 민간위원장은 “정성껏 만든 반찬을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더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강래출 공공위원장은 “아침부터 손수 정성스럽게 반찬들을 만들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 실천을 통해 따뜻한 대원동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은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로 독거노인 및 거동 불편 어르신들께 매월 1회 정성스레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육·해·공 무인이동체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 열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기술을 이끌어갈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를 19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시흥 배곧지구에 육·해·공 혁신 클러스터 기반 조성과 무인이동체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필요한 구체적인 추진방향과 ‘무인이동체 기술 고도화와 산업생태계 활성화’라는 구체적인 최종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사업추진 전략 및 수행 방법,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경기경제청은 이번 운영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법제도, 정책 수용 등 현안을 발굴하고 이에 따라 정책, 기술, 서비스 등 분과별 위원회를 구성해 경기도 내 무인이동체 산업 발전, 기술 고도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의견 공유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포럼을 통해 육·해·공 무인이동체 현안과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원용 청장은 “국내 최초의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해당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시흥시,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