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서연이음터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의 고민 상담, 멘토링을 위해 서연이음터 사업에 함께 참여하기로 뜻을 모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센터는 지난 24일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사업의 연계 운영과 정보교류, 자원연결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혜진 서연이음터센터장, 백중하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신혜선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사업의 연계 운영 및 정보교류 △위기 청소년의 발굴 및 지원, 연계 활동 △청소년의 고민 상담, 멘토링 지원 활동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서연이음터센터는 올해 6월부터 서연우체통과 서연우체부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고민을 듣고, 협약기관과 연계하여 고민에 대한 답을 온ㆍ오프라인으로 보내는 ‘디자인씽킹 실험소’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참여대상을 성인으로 확대하여 마을 주민들의 고민 또는 마을 문제 등을 서연우체통을 통해 수렴할 계획이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들의 고민을 상담하고 답변하는 과정을 서연이음터센터를 중심으로 진행함으로써 이들의 유대감과 연대감을 높이는데 이바지를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