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성준모 의원, ‘안산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연수’ 참석

안산교육지원청 주최 2021년도 ‘안산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4차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성준모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24일 안산 꿈의학교 내실화와 운영진 지역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경기테크노파크 기술고도화동 3층에서 열린 2021년 안산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4차 모임 연수에 참석하여 꿈의학교 운영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서는 2021년 한 해 동안 꿈의학교를 운영하면서 운영자끼리 분야별 소모임을 통해 같이 소통하며 그동안의 운영 성과를 나누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신규 꿈의학교(도전형) 운영진이 기존에 운영했던 꿈의학교(성장형) 운영진과 운영사례 및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이 외에도 MBTI 운영자 연수, 회계 정산 연수도 마련되어 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 자리에서 성준모 의원은 “교육의 패러다임이 학교중심에서 마을교육 및 평생학습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고 말하고, “교육활동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바로 꿈의학교”라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성 의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도출되는 다양한 의견과 개선사항에 대해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함께 꿈의학교에 대한 개선방안을 찾아보도록 하자”고 제의하고, “앞으로 꿈의학교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산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기획·운영하는 학교밖 교육활동으로 안산지역은 2021년 105개의 경기꿈의학교가 운영을 하고 있으며, 1,767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