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 성남 지역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관련 협의

URL복사

도의회-교육지원청 대외협력 강화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당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국중범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4)이 13일 성남시 관내 학교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협의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특히 이날 협의는 성남시 중원구에 소재한 학교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인근 금광중학교와 공동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대원중학교의 경우, 급식 관련 민원 해결과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급식실 증축 공사가 진행됐는데, 지난 9월 급식실 증축 및 대원중-금광중 간 급식실 연결통로 공사가 완료되고 10월부터 두 학교의 급식이 재개된 바 있다.


국중범 의원은 “그동안 두 학교 간의 공동급식 실시에 따른 불편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개선 요구가 있어 왔다”며, “이에 따라 금광중과의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급식실 증축 및 연결통로 공사가 추진된 사안인 만큼, 두 학교의 재학생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성남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아울러 국중범 의원은 중원구 내 체육관 증축사업 대상 학교와 관련하여 사업을 추진할 때 학교 내 교육공동체의 충분한 의견 수렴을 통해 추진해줄 것, 체육관 준공 후 지역주민에게 적극 개방해 줄 것 등을 요청하기도 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도의회를 비롯하여 많은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관내 교육환경이 쾌적하게 개선되고 있다”며 “지역 내 많은 기관들이 협력하고 도와주고 계신 만큼, 학교도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중범 의원은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교육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교육지원청의 힘만으로 쉽게 해결할 수 없는 사안에 대해서 건의해 주신다면 경기도의원으로서 경기도의회와 도교육청,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현안을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국토교통부, 반려견도 쉴 수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편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혹시 죽암휴게소(서울방향)에 들러 보신 적 있나요? 40년 이상 역사를 가진 유서 깊은 휴게소로 경부고속도로에서 서울로 진입하기 전 마지막 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편 - 반려견의 쉼터와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득한 죽암휴게소 1. 에너자이저 강아지들의 천국! 반려견을 위한 무료 테마파크, 멍멍파크 입구에 마련된 귀여운 포토존에서 반려견과 함께 사진 촬영하고 신나게 놀아볼까요? • 멍멍파크 200% 줄기기! 장애물 피하기 코스 천연잔디 위에 계단등고대, 삼각등고대 등 총 8종의 장애물 피하기 코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 모두의 즐거운 시간을 위한 멍멍파크 공원 이용 수칙 14 ① 견주는 본인의 반려견을 직접 관리하기 ② 다른 애견과의 마찰이 없도록 주의하기 ③ 사나운 맹견은 출입 금지 ④ 출입 시 배변봉투 및 목줄 지참하기 ⑤ 질병이 있으면 출입 금지 ⑥ 발정이 있으면 출입이 안되며, 발정 끝난 후 7일 이후에 출입 가능 ⑦ 운동장 내 금연 및 외부 음식 금지 ⑧ 어린 반려견의 경우 예방접종 후 출입 ⑨ 불쾌감이나 위협적인 행동 금지 ⑩ 어린아이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기 ⑪ 어린이들이 운동장에서 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