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GH, 무주택 서민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모집

 

GH(사장 이헌욱)는 주거복지 수혜 계층 확대를 위해 기존주택 매입임대 미임대분에 대해 입주 자격 기준을 완화해 입주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GH가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무주택 서민에게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택은 총 30호로, 수원시 등 경기도 내 12개 시·군에 있다.

 

입주 자격은 당해 세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 평균 소득의 100% 이하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입주 자격요건을 완화했다.

 

계약기간은 최초 2년이며 재계약 요건 충족시 최대 20년 거주 가능하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30% 수준으로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가 책정된다.

 

입주 신청 기간은 8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이며 등기우편으로 신청을 받는다.

 

다만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에 한해 권역별 매입임대센터에서 예약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입주자 선정은 해당 신청 기간 내에 접수한 자에 대한 서류 심사를 거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세부 입주 자격 및 신청 방법 등 입주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www.gh.or.kr)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경기주택도시공사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