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 4.16민주시민교육원과 광복회와의 정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경근 의원은 지난 29일 광복회 기획정책실장과 함께4.16민주시민교육원에 방문하여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4.16민주시민교육원은 참사의 아픔을 공감하고 기억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참여와 연대를 실천하는 민주시민교육으로 희망을 함께 그리려 나가아는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으로 학생교육은 물론 교직원 및 학부모·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광복회는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으로 구성된 단체로 애국정신 함양 및 독립운동 사적 발굴 및 보전 사업 등 다양한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정담회는 미래시대를 열어갈 우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공동체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조정하며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와 세계를 보는 관점을 넓히면서 인류 공존과 상생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데에는 학생과 교원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하여야 한다는 인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김경근 의원은 “역사 교육은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잊지 않고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 하게 한다.”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어 “일제에 의한 국권침탈과 4.16 세월호 참사와 같은 역사적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는 우리 학생들이 생명과 인간의 존엄성을 중시하며 이를 실현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