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정윤경 위원장, 당동초등학교 현안 사항 정담회 실시

노후된 학교시설 개선으로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지난 3일 당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안 및 교육환경개선 사항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을 비롯한 임현상 교장, 김공주 학교운영위원장, 김수진 학부모회장, 학부모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학교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현상 교장은 학교 보도블럭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우려, 학교 별관 옥상 누수 발생 등을 언급하며, 낡고 위험한 학교 시설 개선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정윤경 위원장의 노력으로 당동초 도서실환경개선사업비(1억 8천 3백만원)가 배정되어 추진 중에 있는 가운데, 정 의원은 학교의 또 다른 어려움을 살피기 위해 비오는 날씨에도 관계자들과 함께 학부모들이 우려하는 보도블럭 등 노후시설을 직접 둘러보았다.


정 위원장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안전한 교육환경 마련은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면서 “당동초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포지역 도의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참여한 김공주 학교운영위원장은 “군포지역 곳곳에서 정 의원님의 활동하는 모습을 자주 접하고 있다”며, 이번 학교와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


정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학부모가 원하는 것은 학생들이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하는 것”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도민의 친근한 소통 창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이날 정담회를 마무리 하였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