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옹진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및 백신접종 시작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29일 영흥면 옹진국민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군은 29일 접종센터 개소와 함께 만 75세 이상 어르신(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노인시설 입소자·종사자 22명 중 접종 동의자 1천178명 대상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시작했으며 총 2회 걸쳐 접종한다.

 

접종 일자는 접종 전 문자를 통해 안내하며 접종 당일 신분증과 예진표를 지참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예방접종 과정은 접수·대기, 예진, 접종, 전산 등록, 접종 후 관찰, 귀가 등의 순서로 이뤄지며 접종 후 관찰은 백신 이상 반응 관찰을 위해 15분간 관찰하고 예진 시 고위험 대상자는 별도 표시를 해 30분간 이상 반응 관찰하고 귀가하도록 안내한다.

 

또한 군은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과 섬 주민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각 면에서 접종센터로 왕복할 수 있도록 관공선, 버스 등을 운영한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동원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안전한 접종을 위해 지난 19일 인천시 및 공공기관과의 합동점검, 20일 인천시와 유관기관의 관계자, 가상접종 인력 30명이 참석한 모의훈련을 시행했으며 27일 화이자 백신 입고와 함께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