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경기도 기능대회 입상

5개 직종에서 금 4, 은 2, 동2, 장려 2 입상 쾌거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마이스터고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24명이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된 2021년 경기도지방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총 5개 직종에서 금·은·동 총 6개 및 장려상 2개를 수상하는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기능과 취업에 강한 명문 마이스터고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부천공업고등학교,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및 경기스마트고등학교에서 각각 시행된 2021년 경기도지방경기대회에서 평택기계공고 선수와 지도교사는 대회에서 평소에 성실하게 연마한 기량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다음 주 4월 12일(월)에 시상식을 앞두고 있다.


▲금형부문에 출전한 오모군(자동차금형과 3학년) 금메달, ▲기계설계/CAD 부문 김모군(자동차금형과 3학년) 금메달, ▲메카트로닉스 부문 공동(자동화설비과 3학년, 정모군 외 1명) 금메달, ▲산업제어 부분 정모군(전기전자제어과 3학년) 금메달, ▲3D 프린팅(자동차기계과 3학년, 김모군) 은메달 등 총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장려상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상위 입상자(금, 은, 동메달 수상자, 특성화 직종 제외)는 올해 대전광역시에서 열릴 제56회 전국기능대회에 경기도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김광회 평택기계공고 교장은 “평소에 열심히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한 지도교사와 선수들에게 격려를 보낸다”면서 “산업체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현장직무분석과 학생적응력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여 미래의 기술을 선도할 학생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