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SK텔레콤, ADT캡스·이노뎁과 AI 영상보안사업 공동 진출

 

 

 

(뉴스인020 = 뉴스인020 기자) SK텔레콤은 국내 대표 보안기업인 ADT캡스, 국내 통합관제센터 선도기업인 이노뎁과 함께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사업화'를 위한 3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어제(17일) 밝혔다.

언택트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SKT, ADT캡스, 이노뎁 3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영상보안 사업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범죄예방, 교통, 재난 대응 등)과 민간(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물류센터 등) 영역에서 안전과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CCTV 설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효율적인 관제와 선제 대응을 위한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 출시 요구가 늘고 있는데 따른 조치로 향후 AI 기반 영상분석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취지로 해석된다.

이를 위해 3사는 SKT의 국산 AI 반도체와 AI 알고리즘 최적화를 통해 가성비와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국내 공공 통합관제센터 독보적 1위 기업인 이노뎁의 지능형 관제 플랫폼과 ADT캡스의 융합 보안 서비스와 연계해 최상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사는 AI 기반 통합 지능형 영상 보안 서비스 사업 모델을 함께 기획하고 공공 안전과 재난,산업 시설 실시간 보안 서비스 등에 공동 진출하며 국내외 스마트시티 및 디지털 뉴딜 산업 육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ADT캡스 Enterprise 사업본부장은 'AI 기반의 지능형 영상분석 사업이 성공하려면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전문기업들의 협업이 필수'라며 '3사의 보유 역량을 결집해 관련 사업을 활성화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