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8일차

용인시산업진흥원, 용인도시공사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1일 용인시산업진흥원, 용인도시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희정 의원은 용인시산업진흥원에 청소년을 위한 사업 활성화 및 단체와 개인의 참여프로그램 확대를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용인도시공사에는 공공화장실 관리 운영 체계 개선과 교통이동약자 차량 이동 관리를 통해 이용 서비스를 확대할 것을 언급하고, ESG 경영과 관련해 지속적인 대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김진석 의원은 용인시산업진흥원에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용역에 대한 업무를 철저히 할 것과 조례 및 규정 등 용인시 창업지원센터 설치에 관한 명확한 근거를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시민과 기업 관점에서 홈페이지 기능을 점검하고, 산업진흥원 업무 확대에 따른 운영의 명확한 근거 규정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용인도시공사에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 토지 보상 관련 민원에 대한 현실적인 구제책 마련 및 주민 피해가 없도록 신속한 추진을 지적하고, 수의 계약 시 관내 업체 우선 계약 및 압축 결속기 경강선 구매 계약 시 통합 발주를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김희영 의원은 용인시산업진흥원에 업무추진비 등의 집행 기준 준수 여부와 관련해 특정 감사를 요청했다.


박병민 의원은 용인시산업진흥원에 기업지원과와 산업진흥원의 협업 관계 및 관리 방향의 확립, ICT를 활용한 지역 현안 문제 해결 사업 등 불용액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투자 펀드 신규사업 추진 시 기업지원과와 원활히 협업할 것을 요청했다. 용인도시공사에는 예산의 불필요한 정체를 막고 투명하고 효율적 운영을 위해 사고이월 및 예비비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신현녀 의원은 용인시산업진흥원에 용역 연구 결과 시정 반영 및 시정연구원과 협업해 예산 절감을 도모할 것을 요청했다. 용인도시공사에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 토지 보상과 관련한 민원에 대한 현실적인 구제책 마련 및 주민의 피해가 없도록 신속한 추진을 주문했다.


안치용 의원은 용인시산업진흥원에 용인시 창업지원센터 공실 발생 최소화를 통한 예산 낭비 예방을 요청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