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2 과학실험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중·고등학교 과학교사 대상 실험 노하우 등 연수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11월 28일(목), 29일(금) 2일 동안 총 6시간에 걸쳐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구리남양주 과학실험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에서 생명과학 실험 연수로는 과학 담당 장학사가 분자생물학실험 실험기기 사용법, 특정 유전자를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DNA 추출, 유전자 증폭(PCR), DNA 분석 과정 및 과학실험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했고, 물리학 실험 연수는 퇴계원고 물리 교사가 MBL 센서를 이용한 최신 물리실험과 기존의 교구를 활용한 물리실험 지도 방법을 참가 교사들에게 안내했다.


연수 종료 후 설문 결과 참가 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지역에서 진행하는 연수라 참여에 부담이 없었음', '평상시 해보지 못했던 실험들을 알게 되어서 좋았음', '프로젝트 실험 활동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주제와 새로운 형태의 실험과정을 체험하여 의미 있었음' 등의 응답이 확인됐다.


최상익 교육장은 “과학실험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통해 참여하신 선생님들이 다양한 실험 기법을 배우고 학교에서 수업 활동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 보유하고 있는 실험교구를 학교에 대여하는 등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