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눔으로 밝아지는 세상'...시흥시1%복지재단, "100프로 나눔탑" 제막식 열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1%복지재단은 지난달 30일 연말모금 캠페인 ‘2022 따뜻한 나눔을 나누다’의 일환으로 진행한 ‘100% 나눔탑’ 제막식을 시흥시청 민원여권과 출입구에서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1%재단 성낙헌 이사장을 비롯해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의회의장, 후원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 나눔탑 제막, 기부금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올해 첫선을 보인 ‘100% 나눔탑’은 ‘1% 나눔으로 세상이 밝아져요’라는 1%재단 슬로건과 함께, ‘나눔의 실천으로 지역사회를 밝힌다’는 의미를 담아 이웃사랑의 현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적극적인 모금 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만들었다.


나눔탑은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10억원을 목표로 진행되며, 목표액의 20%가 모금될 때마다 빛이 한 칸씩 채워지는 방식으로, 목표액을 달성하면 5칸의 불빛이 모두 채워진다.


제막식에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나눔탑을 시작으로 시흥시의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고, 시민이 주도하는 나눔 문화가 널리 퍼져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이번 100% 나눔탑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기부활동에 많은 분이 참여해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1%재단 성낙헌 이사장은 “100% 나눔탑 제막으로 시흥 지역사회의 기부문화에 새바람이 불어오길 기대한다. 추운 날씨 속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이 될 2022 연말 집중모금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